블로그 이미지
서든어택을 하는 유저입니다. [서든어택 정보 공유, 일상 공유]
숯불

안녕하세요.

 

서든어택 맵의 종류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.

[현재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.]

 

게임모드

폭파미션(멀티) - 기존 폭파미션과 달리 폭탄 설치 범위가 넓고 여러 개의 폭탄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.

폭파미션(1폭) - 폭파지점이 1개인 폭파미션으로 각 라운드마다 한번만 리스폰됩니다.
레드팀은 제한시간 동안 목표지점을 폭파하거나 생존해야 하며, 블루팀은 레드팀을 저지해야 승리할 수 있습니다. 

폭파미션(2폭) - 폭파지점이 2개인 폭파미션으로 각 라운드마다 한번만 리스폰됩니다.
레드팀은 제한시간 동안 목표지점을 폭파하거나 생존해야 하며, 블루팀은 레드팀을 저지해야 승리할 수 있습니다. 

생존모드 - 최후의 1인(1팀)이 되기 위해 끝까지 싸우는 모드입니다.

갓모드 - 랜덤상자를 획득하면 신비한 힘을 부여 받습니다.

팀데스매치 - 무한 리스폰이 되며, 제한시간 동안 목표킬을 먼저 달성하는 팀이 승리하는 모드입니다.

개인전 - 팀 없이 개인전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. 무한 리스폰이 되며, 제한시간 동안 목표킬을 먼저 달성하는 서든러가 승리하는 모드입니다.

협동플레이 - 특수 무기를 활용하여 몰려오는 적들을 사살하며, 다른 서든러와의 협동플레이를 통해 싸워 나가야 합니다.

AI Bot모드 - AI Bot과 전투를 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.

점령전 - 점령지를 놓고 교전을 벌이며, 점령지를 점령한 팀은 일정시간 방어에  성공해야 승리할 수 있습니다.

어메이징 - 이색적인 소재로 놀라운 재미를 선사하며 기록이 적용되지 않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모드입니다.

스페셜미션 - 각 전장마다 존재하는 특별한 룰에 따라 게임을 수행하는 모드입니다.

술래잡기 - 주무기 사용이 제한되며 적을 쫓아 잡는 모드입니다.

인질구출미션 - 블루팀은 테러 세력으로부터 납치 당한 인질을 구출해야 하며, 레드팀은 블루팀을 저지해야 합니다.

탈취미션 - 블루팀은 적 진영에 침투해 목표물을 탈취해야 합니다. 레드팀은 자신 진영에 보유한 목표물을 보호하고, 블루팀을 저지해야 승리할 수 있습니다.

터치다운 - 목표물을 상대방 진영으로 먼저 가져가 터치다운하는 팀이 승리하는 모드입니다.

타코매치 - 블루팀은 리스폰 지역을 선택하여 시작하며, 레이더 수신기를 통해 레드팀을 추적해서 사살해야 합니다.

레드팀은 제한시간 동안 생존하거나 블루팀을 모두 제거해야만 승리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폭파미션(1폭): B2, 듀오, 트리오, A보급창고

 

폭파미션(2폭): 아울렛, B2연구소, 샐리엄, 벙커, 지하철, 제5보급창고, 데저트2, 웨스턴, 크로스포트,

시티캣, 화이트스콜, 프로방스, 올드타운, 해양중계소, 프로즌시티, 에어포트, 드래곤로드, 제3보급창고

 

폭파미션(멀티): 블래스트

 

생존모드: 아포칼립스, 제3보급구역, 파이널존, 시범단지, 제32구역

 

팀데스매치: 민속촌, 트리플타워, 크로스카운터, G-큐브, 버닝리버, 웨어하우스

 

갓모드: 드래곤로드-갓, 크로스포트-갓, 프로방스-갓, 3보급-갓, 갓모드-시즌2, 갓모드

 

개인전: 3보급-웨폰, 스쿨, 3보급-개인전, 케이지-개인전

 

협동플레이: EXIT, 넥슨빌딩, 탈출구역, 통제구역7, 통제구역6, 공룡모드

 

AI Bot모드: 크카-봇, A보급-봇, 웨어-봇

 

점령전: 옵저버, 아쿠아블랫, 몽키가든,, 스톰빌

 

어메이징: 뱀파이어호러, Episode1, 뱀파이어베슬, 왕대두카운터, 왕대두하우스, 뱀파이어런던

 

스페셜미션: 사이즈체인지, 듀오토너먼트, 라구사, 감옥탈출, 진지구축, 3보급-놈놈놈, 3보급-리스폰, 매드케이지

 

술래잡기 모드: 진짜를 찾아라, 도둑잡기, 웨스턴(런어웨이), 에어포트(런어웨이), 드래곤로드(런어웨이)

 

출발서든어택: 출발 런런런, 출발 무한사냥, 출발 서든 팀

 

터치다운: 레드팜, 로스트룸, 데스마켓

 

인질구출미션: 이탈리아, 그녀를지켜라, 아레나

 

탈취미션: 클럽나이트, 골든아이

 

 

타코매치: 호크아이, 아지트

 

이렇게 하나하나 적어보니 맵이 정말 많네요..

맵 종류가 궁금하시거나, 처음 서든어택을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. ^^